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스펙 성능,가격,색상 케이스와 핸드폰자급제 뜻


지난 2024년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약 7일간 삼성 갤럭시 s24 사전예약이 있었고 26일부터는 예약자 개통이 이뤄졌으며, 31일에는 세계 각 국 공식 출시를 알렸습니다. 현재 2월 1일부터 29일까지 공식 런칭기간인데요. 알려진 바에 의하면 한국에서의 갤럭시 s24 가격이 제일 저렴한 것으로도 보도 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삼성핸드폰 자급제 뜻과 갤럭시 s24 자급제 가격 및 갤럭시 s24 울트라 스펙과 색상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image 50
삼성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캡쳐


삼성 갤럭시 s24 자급제 가격 & s24 울트라 가격

핸드폰자급제란?

단말기 자급제라는 것은 이동통신사 외에도 제조사(유통), 대형할인마트(오프라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휴대폰을 구입하여 이용자가 선택,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2년 5월 부터 시행중인 제도입니다.

이와 반대되는 개념이 바로 ‘통신사폰‘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말 그대로 통신사 혜택을 누리고 구입을 하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자급제의 장점은 통신사 구분없이 구입을 할 수 있고, 그래서 내 폰의 뒷면에 통신사 로고나 이름이 새겨지지 않은 깔끔한 디자인 자체로 구입을 할 수 있다는 점과 기존 유심을 사용한다던가 개별로 유심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통 절차가 번거로움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위약금 발생이 없이 출고가에 구매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통신사 공시지원금과 같은 혜택은 못 누리기때문에 출고가 그대로 지불해야할 수 있고, 또 갤럭시 s24 울트라 가격과 같이 모델이 비쌀수록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폰의 경우에는, 현재 단통법 폐지를 앞두고 이와 관련하여 소비자들이 좀 더 절감된 갤럭시 s24 가격을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공지시원금 확대 분위기로 이어졌으며, skt/kt/LGU+ 등 3사가 2월 기준 최대 지원금을 50만원까지 확대한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통법 폐지란?

이동통신단말기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일명 ‘단통법’의 전면 폐지를 의미하는데, 이는 2014년 10월부터 시행된 법안으로 요금제와 핸드폰 보조금의 차등 지급을 금지해 판매시장을 안정화시키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습니다. 단통법의 주요 내용은 보조금 상한선 설정, 즉 통신사들이 핸드폰별로 보조금을 정해놓고, 그 금액을 홈페이지나 사이트에 공시해야하는 것이며, 상한선 이상의 보조금을 주면 벌금 또는 징역형이 선고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리점 추가 지원금을 제한하여 대리점들은 공시보조금의 15%이내만 추가 지원을 할 수 있었고, 이러한 단통법은 통신사들의 과도한 보조금 경쟁을 줄여 마케팅 비용에도 절감효과를 줄 수 있었으며, 당시 시행 전 과열됐던 번호이동시장도 눈에 띄게 안정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새로운 기기의 출시가 점차 늦어지는 영향으로도 이어졌다고 볼 수 있고, 반면에 이와 관련하여 소비자들은 지원금 상한제로 휴대폰 가격 하한가가 고정돼 좀 더 싸게 살 수 있는 계약의 자유 침해의 논란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시행 이후 여러 논란을 겪어오기도 했는데, 앞으로 시장 경쟁을 촉진하여 소비자들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휴대전화를 구입할 수 있도록하는 정부의 방침에 의해 단통법 폐지가 된다면, 통신사 지원금 공시 제도 폐지로서 통신사가 지급하는 휴대폰 보조금 금액을 공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데, 전문가들은 단통법이 폐지 되더라도 현재 시장 경쟁의 안정화(단말기 제조사가 삼성과 애플만 남은 상황이기도)로 업체간 마케팅 비용 출혈도 크지 않을 것이며, 소비자들에게 돌아갈 혜택의 규모도 크지 않을 것이라는 견해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s24 자급제 가격 – 울트라 등

이번에 출시된 기종은 s24, s24+, 그리고 s24 울트라 3가지로서,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가격이 가장 높게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갤럭시 s24 울트라 스펙이 가장 고사양이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좀더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가격대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256GB 기준 : s24 100만원대 / s24+ 120만원대 / s24 울트라 150만원대
  • 512GB 기준 : 120만원대 / 140만원대 / 170만원대
  • 1TB 기준 : 갤럭시 s24 울트라 자급제 가격만 있으며, 190만원대 후반

이와 같이 각 모델과 용량의 차이에 따라서 삼성핸드폰 자급제 가격의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아래의 페이지에서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스펙 성능 등 더 자세한 가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색상

먼저, 갤럭시 s24 울트라 색상은 일반 컬러 총 4가지 입니다.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블랙, 티타늄 바이올렛, 티타늄 옐로우. 그리고 삼성닷텀과 삼성 강남전용 컬러가 있는데 여기엔 티타늄 블루, 그린, 오렌지 3가지가 있습니다.

image 51
삼성 공식홈 이미지 캡쳐


참고로 이번에 출시된 s24의 주요 핵심 기술 중 하나는 바로 이 울트라 버전에만 애플 아이폰15와 유사한 티타늄 소재를 프레임에 사용했다는 것인데요.

*아이폰15 티타늄 버전 참고하러가기 ☜

티타늄은 우주 항공기술에 쓰이는 금속 소재로 가볍기도 하고 내구성의 강도가 강하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에 사용된 것은 5급 합금이 포함된 것이고 삼성의 경우에는 2급 순수 티타늄소재를 사용한 것이라고 하는데 티타늄은 1급부터 12급까지 분류된다고도 됩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스펙 성능

울트라 버전은 세가지 중 가장 큰 디스플레이 화면을 가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24+가 6.7인치, 울트라는 6.8인치로 출시 되었으며, 해상도는 3120×1440으로 s24+와 동일하며, 기본모델은 2340×1080으로 출시되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4 울트라 스펙만의 특징으로는 위에 언급한 티타늄 소재를 프레임쪽에 사용했다는 것과 반사율 75%를 중리는 저반사 코팅이 되어 나왔다는 점, 그리고 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노트가 더이상 출시되지 않는 이유도 바로 이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카메라의 스펙을 살펴보면, s24 울트라가 초광각 카메라에 1200만 화소, F1.7밝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광각 카메라도 2억 화소를 자랑하고 5배 광학줌 망원 카메라도 탑재 되었습니다. 이에 비해 s24+의 경ㅇ에는3배 광학줌까지만을 사용합니다.

배터리는 갤럭스 s24 울트라가 5000mHh이며 최대 45W의 가장 높은 충전 속도도 가능합니다.

와이파이에 있어서도 울트라는 와이파이7까지 지원되며, 다른 기종은 와이파이6E까지 입니다.

또한, 방수방진의 기능은 모두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외에도 한가지 더 이슈가 있는데, 바로 AI 기능탑재 몇가지를 살펴보면, 통화를 하면서도 실시간 통역이 가능하고, 노트 어시스트로 빠른 요약 정리도 해준다고 하며, 화면 위에서 펜으로 서클을 그리면 즉시 검색도 해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AI 이미지 편집기능으로 좀 더 이미지 편집도 수준급으로 달라진다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업무용으로도 자유자재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비용이 좀 더 들더라도 용량을 512gb이상으로 선택하고, 펜사용까지 가능한 갤럭시 s24 울트라 성능도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 글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